main_썸네일-1 copy 9

여름엔 빙수

더위를 달래려 급히 먹은 빙수 한 입에 머리끝이 찡 하고 울리면 비로소 진짜 여름이구나 싶다. 각양각색의 여름을 맛보기 위해 빙수를 찾아 나섰다.

여름 해변이 생각나는 코코넛의 맛,
서촌음료연구소의 코코넛빙수

고즈넉한 서촌 골목에 자리한 서촌음료연구소 시그너처 메뉴의 힌트는 입구에 있다. 바구니에 담긴 텅 빈 코코넛 껍질이 바로 그것. 서촌음료연구소에서는 코코넛을 주재료 삼아 코코넛 아이스크림, 코코넛 아포가토 프라페, 생코코넛 잼 등을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하루에 한정된 수량으로 만날 수 있는 코코넛빙수의 명성이 특히 높다. 반으로 가른 코코넛에 빙수를 담고 민트잎을 가니시로 올린 플레이팅이 마치 어느 열대 나라의 해변에 도착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빙수는 생코코넛 워터와 코코넛 밀크, 약간의 연유를 얼음과 함께 간 슬러시에 직접 만든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얹은 다음,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살아 있는 코코넛 칩과 태국산 홍차를 우려 넣은 수제 젤리를 뿌려 완성한다. 코코넛의 부드러운 풍미에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돋보이며 반쯤 먹은 후에는 곁들여 나온 에스프레소를 부어 아포가토로도 즐길 수 있다. 또 스테인리스 그릇에 얼음이 가득 들어 있어 먹는 내내 시원하고, 주문 전 요청하면 두유나 아몬드브리즈로 대신한 비건 옵션도 가능하다. 이번 여름, 멀리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휴양지 느낌 물씬 나는 코코넛빙수로 달래보면 어떨까.

Information

서촌음료연구소
문의 02-722-9780
주소 서울시 종로구 옥인길 11 1층

토마토와 바질의 이색 만남,
파라다이스시티의 또바빙수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한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애플망고빙수나 멜론빙수도 좋지만, 이제 는 조금 색다른 빙수 맛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파라다이스시티의 또바빙수가 답이 될지도 모르겠다. 어감도 귀여운 또바빙수는 곱게 간 눈꽃 얼음에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와 바질 셔벗, 레몬 셔벗, 토마토 그라니타를 얹어 만든다. 토마토의 빨강, 바질의 초록, 레몬의 연주황이 알록달록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미각을 자극해 보기만 해도 입 안에 침이 절로 고인다. 또바빙수의 핵심인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는 국내산 대추토마토를 쓰는데, 햇볕에서 4일, 꿀에 절여 4일, 총 8일간의 숙성 과정을 거친다. 이렇게 하면 식감은 쫀득하고 맛은 더 달콤하며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리코펜 함량이 높아져 건강에도 좋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또바빙수와 함께 여름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로 흑임자빙수도 선보인다. 달짝지근한 우유 얼음 위에 팥과 떡, 흑임자를 듬뿍 올려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이 특징이다. 또바빙수와 흑임자빙수는 파라다이스시티 1층 로비에 있는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만날 수 있다. 높은 층고로 시야가 탁 트여 시원하고, 라운지 곳곳에 예술 작품이 전시돼 있어 볼거리도 다양하다.

Information

파라다이스시티 라운지 파라다이스
문의 032-729-2220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1층

달콤하고 향긋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솔티드 캐러멜 밀크티 빙수

단맛에 짠맛을 더하면 더욱 달아진다는 신통방통한 사실은 대체 누가 발견했을까? 티로 맛을 낸 얼음을 쓰면 빙수가 훨씬 더 맛있어진다는 진리는 또 누가 처음 깨달았을까? 먹을 때마다 절로 궁금증이 솟고 감탄을 금할 수 없는 맛의 과학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솔티드 캐러멜 밀크티 빙수에 고스란히 담겼다. 올여름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더 라운지를 통해 처음 선보인 솔티드 캐러멜 밀크티 빙수는 진하게 우린 홍차에 우유와 얼음을 넣어 만든 밀크티 아이스를 깔고 생크림, 짭조름한 소금으로 단맛을 극대화한 솔티드 캐러멜 젤라토를 차례로 얹어 낸다. 밀크티의 향긋한 풍미와 생크림의 부드러움, 젤라토의 달콤함에 자꾸 손이 가는 매력적인 빙수다. 빙수에 사용된 밀크티 소스, 국산 팥을 오래 끓여 완성한 단팥을 추가로 제공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녹차로 직접 만든 그린티 파이와 말차 생초콜릿도 사이드로 곁들여 더욱 풍성하다. 이에 더해 애플망고를 1개 이상 썰어 올린 퓨어애플망고빙수, 인삼과 꿀을 주재료로 하는 와일드허니&진생빙수도 오는 9월 15일까지 더 라운지에서 맛볼 수 있다. 호텔 8층에 자리한 더 라운지는 도심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시즌에 따라 다양한 스낵과 음료,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Information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더 라운지
문의 02-6282-6267
주소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