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썸네일-1 copy 4

잘 살기 위한 멈춤, 건강 스테이

어느 때보다 심신이 지친 한 해를 지나오면서 잘자고, 잘 사는 건강한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익숙한 일상을 떠나 오롯이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Description

(좌)나무로 둘러싸인 숙소에서 지내며 온전히 쉼에 집중할 수 있는 옹달샘 스테이
풍습이다
(우)깊은산속옹달샘에는 통나무 명상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Description

(상)나무로 둘러싸인 숙소에서 지내며 온전히 쉼에 집중할 수 있는 옹달샘 스테이
풍습이다
(하)깊은산속옹달샘에는 통나무 명상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트렌드 코리아 2021>은 “웰니스 투어리즘과 마인드풀니스 여행은 새로운 뉴노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웰니스 투어리즘은 스파·요가·명상·건강식 등을 통해 심신의 건강을 고려하고, 삶의 활력도 얻는 여행이다. ‘마음챙김’으로 번역되는 마인드풀니스는 지금 이 순간 마음에서 일어나는 것을 온전히 알아차리는 상태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온전히 내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당장 눈앞의 일에 급급해 내면의 소리를 무시하고 살지는 않았는지, 나는 몰랐지만 내 몸은 힘듦을 토로하지는 않았는지 자세히 들여다보자는 것. 온전히 치유와 안정을 체험하는 건강 스테이가 주목받는다.

 

마음을 마음으로 치유하는 옹달샘 스테이

모든 공간에서 절대 금주·금연은 필수,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고 숲길을 걷고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한 곳은 깊은산속옹달샘이다.
인상적인 글귀와 짧은 단상을 보내주는 ‘고도원의 아침 편지’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2001년 8월 1일, 아침마다 이메일로 사람들에게 닿기 시작한 이 편지는 지금까지 약 370만 명에게 전해졌다. 아침편지문화재단을 이끄는 고도원 이사장이 조성한 깊은산속옹달샘은 지친 현대인을 위한 휴식과 명상, 회복의 공간이다.
명상이라는 큰 틀 아래 단식, 걷기, 요가, 호흡 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기간은 하루, 1박 2일, 2박 3일이나 그 이상도 가능한데, 며칠 동안 머무르며 진정한 휴식을 체험할 수 있는 옹달샘 스테이는 인기가 꾸준하다. 자연 그대로에 황토벽을 세우고 자연목을 얹은 다음 뽕나무, 소나무, 편백나무 등 자연 소재가 함유된 천연 벽지로 마무리해 자연 친화적인 숙소에 머물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건강한 밥상으로 식사를 하고 자유롭게 휴식하는 자연명상 스테이,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느라 눈이 침침한 현대인의 뇌가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멍 스테이는 자연 속에서 그야말로 멍을 때리면서 혼자만의 고요한 시간을 갖고, 침묵도 즐길 수 있다. 마음을 비워내는 명상과 짝을 이루는 단식은 몸속을 비우는 행위다. 잠시나마 식탐을 끊어내는 단식 스테이, 반대로 먹는 것에 큰 의미를 둔다면 화학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고 최대한 유기농 식재료로 정성껏 만든 이른바 ‘사람 살리는 밥상’을 맛보는 음식 스테이도 있다.

Information

깊은산속옹달샘
문의 043-723-2033
주소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201-61

Description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명상관에서는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예술과 자연 그리고 내면의 소리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SAN)은 공간(Space), 예술(Art), 그리고 자연(Nature)의 앞 글자에서 따온 것처럼 세 요소가 한데 어우러진 미술관이다. 해발 275m 산자락에 웰컴센터,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등이 자리하고 있는데, 노출 콘크리트와 미니멀 건축의 대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해 개관부터 눈길을 끌었다.
뮤지엄 산은 ‘소통을 위한 단절’을 지향한다. 자극이 많은 일상에서 잠시 떨어져 나와 뮤지엄 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작품과 전시, 프로그램에 집중하자는 취지다. 일상의 것에서 특별함을 발견하는 주제의 전시들이 상설로 열리고 있으며, 매년 기획 전시도 열린다.
특히 전시가 열리는 본관 외에 명상관에서는 어떤 미술관에서도 경험할 수 없던 체험이 가능하다. 2019년 1월 1일 문을 연 이곳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역시 안도 다다오가 설계했다. 본관과 제임스터렐관 사이 스톤가든에 자리한 명상관은 40평(약 132㎡) 면적의 돔 모양이다. 돌을 잔뜩 쌓아놓은 자연스러운 외관이 특징이며, 내부는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했고 천장 중앙을 가르는 아치형 틈을 통해 빛이 스며든다. 장식 하나 없이 투박하고 정적인 이 공간은 명상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실제로 관람객이 명상 체험을 할 수 있다. 명상 전문가들이 명상관에 어울리는 오디오를 제작해 30분 간격으로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숲의 소리를 들으며 편안한 휴식을 경험하는 자연소리 명상,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보는 보이스 힐링 명상, 앉아서 가벼운 동작을 하고 호흡을 하는 여유 명상, 간단한 호흡법으로 시작해 누워서 몸을 이완하는 쉼 명상, 싱잉볼 연주를 들으며 묵상하는 싱잉볼 침묵 명상 등이 있다.

Information

뮤지엄 산
문의 033-730-9000
주소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Description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몸과 마음을 위한 충전, 맞춤형 트리트먼트

가까운 곳에서 마음 놓고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곳으로 호텔 스파가 제격이다.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로 마음 편히 즐길 수 있어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는 10개의 고품격 스파 스위트와 트리트먼트 룸을 갖추고 있다. 스파 스위트 내에는 개별 샤워 시설, 화장실, 탈의와 메이크업을 하는 공간과 더불어 개인 금고까지 마련돼 있어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한곳에서 마칠 수 있다. 먼저 스파 전문 상담 직원과 일대일 집중 상담을 통해 피부와 몸 상태, 필요한 서비스 등을 체크해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선택한다.
한국의 전통 경락과 유럽의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해 에너자이즈, 디톡스, 수딩의 세 요소를 테마로 하는데, 시그니처는 머슬 릴리즈 트리트먼트다. 유기농 진저 오일을 이용해 따뜻한 온열감으로 긴장하고 경직된 근육을 풀고 관절을 이완하는 보디 마사지 코스다. 생강의 뿌리줄기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에너지 순환을 자극하고 근육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는 진저 오일로 피로가 쌓이기 쉬운 어깨, 등, 종아리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준다. 스크럽으로는 묵은 각질을 벗겨내 윤기 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뭉쳐 있던 근육을 푸는 관리를 마치고 나면 한결 몸이 가뿐해진다.
도심 속에서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 다시 일상을 열심히 살아갈 힘을 얻게 된다.

Information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문의 02-799-8808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22 가든 레벨층